Wildfly 20 웹 관리 콘솔 - (2) > Middleware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Middleware 자료실

JBoss Wildfly 20 웹 관리 콘솔 -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MiddleM 작성일 21-02-26 16:42 조회 7,334 댓글 0

본문

3. Deployments

b01d82523c5700d6e04d5dc49e4c00b6_1614319777_293.png

Deployments 섹션은 배포 추가 및 관리에 관한 것입니다. 빠른 프로토 타이핑을 위해 기존 배포를 업로드하거나 관리되지 않는 배포를 추가하거나 새로운 배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관리되는 도메인에서 Deployments는 서버 그룹과 연결됩니다. 그러면 서버 그룹 내의 모든 서버에 해당 배포가 제공됩니다. 도메인 및 호스트 컨트롤러 구성 요소는 네트워크 경계를 넘어 바이너리 배포를 관리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 사례는 하나 또는 여러 배포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배포 열을 통해 배포를 드래그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법사를 사용하여 배포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업로드 후 배포를 시작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포는 Standalone 모드에서 기본적으로 활성화되고 도메인 모드에서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같은 이름의 배포가 이미 있는 경우 배포가 교체되고 그렇지 않으면 배포가 추가됩니다.

 

일반적으로 배포는 다른 상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l  enable / disabled

l  managed / unmanaged

l  archived / exploded

 

3.1. enable / disabled

배포가 활성화되면 활성화되고 사용자가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배포가 컨텍스트 루트를 정의하는 경우 배포 미리보기에 표시됩니다위에서 언급했듯이 배포를 업로드하면 기본적으로 standalone 모드에서 활성화되고 기본적으로 도메인 모드에서 비활성화됩니다.

 

3.2. managed / unmanaged

WildFly는 배포 콘텐츠를 처리하기 위한 두 가지 메커니즘 (관리 및 비 관리 배포)을 지원합니다.

 

managed 배포를 사용하는 경우 서버는 배포 콘텐츠를 가져와 내부 콘텐츠 저장소로 복사한 다음 원래 사용자가 제공 한 콘텐츠가 아닌 해당 콘텐츠 사본을 사용합니다이후 서버가 사용하는 콘텐츠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unmanaged 배포의 경우 사용자는 배포 콘텐츠의 로컬 파일 시스템 경로를 제공하고 서버는 해당 콘텐츠를 직접 사용합니다그러나 사용자는 콘텐츠를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포 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콘텐츠 변경 사항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managed 배포는 관리되지 않는 것보다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서버 파일 시스템에 액세스 할 필요없이 원격 관리 클라이언트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관리되는 도메인에서 WildFly는 필요한 도메인의 모든 호스트/서버에 배포 사본을 복제 할 책임이 있습니다관리되지 않는 배포의 경우 모든 관련 호스트의 로컬 파일 시스템에서 일관된 경로로 배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실제로 사용되는 배포 콘텐츠는 내부 콘텐츠 저장소의 파일 시스템에 저장되므로 의도하지 않은 변경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3. archived / exploded

managed 배포와 unmanaged 배포는 구조가 압축 해제된 버전인 exploded 배포는 아카이브에 해당하는 디렉토리 구조의 형태로 파일 시스템에 있을 수 있습니다. exploded 배포는 특정 용도에 맞게 맞춤화 된 버전을 만들기 위해 기본 버전에서 파일을 삽입하거나 교체하는 것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하기 편리할 수 있다(: 기본 배포에서 복사한 다음 WildFly에서 사용하기 위한 배포를 맞춤화하기 위해 jboss-web.xml 파일로 복사). 일부 개발 시나리오에서는 정적 콘텐츠(: HTML, CSS)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exploded 배포의 배치도 좋다. 정적 콘텐츠 파일은 배포에 포함되며, 재배치 없이 즉시 새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전개하기 전에 배포를 비활성화해야합니다확장된 후에는 콘솔을 사용하여 배포의 콘텐츠를 찾아보고 파일을 추가, 교체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주)리눅스데이타시스템 / 대표 : 정정모
서울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14길 40 홍선빌딩 2층 / tel : 02-6207-1160
대전지사 :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로174 도원프라자 5층 / tel : 042-331-1161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