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Shift - Maven Build 학습 1 > OpenShift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OpenShift 자료실

OpenShift - Maven Build 학습 1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꿈꾸는여행자
댓글 0건 조회 5,939회 작성일 21-03-04 20:24

본문

안녕하세요


PaaS 사용에 있어 Java Build에 꼭 필요한 Maven Build 관련 학습이 중요 할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tutorial point 기준으로 Maven Build 학습을 공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Maven Tutorial
https://www.tutorialspoint.com/maven/index.htm


________________


목차


________________


1. 시작
https://www.tutorialspoint.com/maven/index.htm
1.1. Maven 설명
Apache Maven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및 이해 도구입니다. 프로젝트 개체 모델 (POM)의 개념을 기반으로 Maven은 중앙 정보에서 프로젝트의 빌드,보고 및 문서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Maven을 사용하여 Java 기반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Java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젝트 개발의 일상 생활에서 Maven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1.2. Maven 학습 전제 조건
Maven을 사용하여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Java 프로젝트 개발을 처리한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개발, Java SE, Java EE 개발 및 배포 프로세스의 개요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도움이됩니다.
________________


2. 개요
2.1. Maven 이란
Maven은 개발자에게 완전한 빌드 수명주기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관리 및 이해 도구입니다. Maven은 표준 디렉터리 레이아웃과 기본 빌드 수명주기를 사용하므로 개발 팀은 거의 즉시 프로젝트의 빌드 인프라를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발 팀 환경의 경우 Maven은 매우 짧은 시간에 표준에 따라 작업하는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 설정이 간단하고 재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Maven은 보고서를 작성하고, 확인하고, 자동화 설정을 빌드하고 테스트하는 동안 개발자의 삶을 쉽게 만듭니다.


Maven은 개발자에게 다음을 관리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Builds
* Documentation
* Reporting
* Dependencies
* SCMs
* Releases
* Distribution
* Mailing list


2.2. Maven 기원
Maven은 원래 Jakarta Turbine 프로젝트에서 건물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가 있었고 각 프로젝트에는 약간 다른 ANT 빌드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JAR이 CVS에 체크인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Apache 그룹 은 여러 프로젝트를 함께 빌드하고, 프로젝트 정보를 게시하고, 프로젝트를 배포하고, 여러 프로젝트에서 JAR을 공유하고, 팀 공동 작업을 지원할 수있는 Maven 을 개발했습니다 .


2.3. Maven의 목표
Maven의 주요 목표는 개발자에게 다음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재사용 가능하고 유지 보수 가능하며 이해하기 쉬운 프로젝트를위한 포괄적 인 모델입니다.
* 이 선언적 모델과 상호 작용하는 플러그인 또는 도구.
Maven 프로젝트 구조와 내용은 전체 Maven 시스템의 기본 단위 인 POM (Project Object Model)이라고하는 pom.xml이라는 xml 파일에 선언되어 있습니다. 이후 장에서 POM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2.4. Maven 구성
Maven은 Convention over Configuration을 사용하므로 개발자가 직접 빌드 프로세스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개발자는 모든 구성 세부 사항을 언급 할 필요가 없습니다. Maven은 프로젝트에 대해 합리적인 기본 동작을 제공합니다. Maven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Maven은 기본 프로젝트 구조를 생성합니다. 개발자는 그에 따라 파일을 배치하기 만하면되며 pom.xml에 구성을 정의 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젝트를 빌드하기 위해 Maven은 개발자에게 수명주기 목표 및 프로젝트 종속성 (Maven 플러그인 기능 및 기본 규칙에 의존)을 언급 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 관리 및 빌드 관련 작업은 Maven 플러그인에 의해 유지됩니다.


개발자는 개별 플러그인의 작동 방식을 이해할 필요없이 주어진 Maven 프로젝트를 빌드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장에서 Maven 플러그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2.5. Maven의 특징
* 모범 사례를 따르는 간단한 프로젝트 설정.
* 모든 프로젝트에서 일관된 사용.
* 자동 업데이트를 포함한 종속성 관리.
* 크고 성장하는 라이브러리 저장소.
* Java 또는 스크립팅 언어로 플러그인을 쉽게 작성할 수있는 기능으로 확장 가능합니다.
* 추가 구성이 거의 또는 전혀없이 새로운 기능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모델 기반 빌드 -Maven은 jar, war, 메타 데이터와 같은 미리 정의 된 출력 유형으로 원하는 수의 프로젝트를 빌드 할 수 있습니다.
* 일관된 프로젝트 정보 사이트 -빌드 프로세스에 따라 동일한 메타 데이터를 사용하여 maven은 완전한 문서를 포함하는 웹 사이트와 PDF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릴리스 관리 및 배포 게시 -추가 구성없이 maven은 CVS와 같은 소스 제어 시스템과 통합되고 프로젝트 릴리스를 관리합니다.
*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프로젝트의 여러 모듈을 이전 버전의 Maven에서 Maven 3으로 쉽게 이식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부모 버전 관리 -유지 보수를 위해 하위 모듈에서 부모를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병렬 빌드 -프로젝트 종속성 그래프를 분석하고 일정 모듈을 병렬로 빌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20-50 %의 성능 향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 더 나은 오류 및 무결성보고 -Maven은 오류보고를 개선했으며 오류에 대한 전체 설명을 얻을 수있는 Maven 위키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________________


3. 환경 설정
Maven은 Java 기반 도구이므로 첫 번째 요구 사항은 컴퓨터에 JDK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3.1. System Requirement
JDK
1.7 or above.
Memory
No minimum requirement.
Disk Space
No minimum requirement.
Operating System
No minimum requirement.


3.2. Step 1 - Verify Java Installation on your Machine
콘솔을 열고 다음 java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
Windows
Open Command Console
c:\> java -version


모든 운영 체제의 출력을 확인하겠습니다.
Windows
java version "1.7.0_60"
Java(TM) SE Runtime Environment (build 1.7.0_60-b19)
Java HotSpot(TM) 64-Bit Server VM (build 24.60-b09, mixed mode)
Linux

Java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https://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에서 Java SDK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설치 하십시오 . 이 자습서에서는 Java 1.7.0.60을 설치된 버전으로 가정합니다.


3.2.1. 실습
3.2.1.1. Java 1.8 Download
* https://www.openlogic.com/openjdk-downloads
  * https://www.openlogic.com/openjdk-downloads?field_java_parent_version_target_id=416&field_operating_system_target_id=436&field_architecture_target_id=391&field_java_package_target_id=396
 



3.2.1.2. Install
* File Download 후 압축 해제
 



3.2.1.3. Java Version
* java -version
C:\Java\openlogic-openjdk-8u262-b10-win-64>cd bin


C:\Java\openlogic-openjdk-8u262-b10-win-64\bin>java -version
openjdk version "1.8.0-262"
OpenJDK Runtime Environment (build 1.8.0-262-b10)
OpenJDK 64-Bit Server VM (build 25.71-b10, mixed mode)


C:\Java\openlogic-openjdk-8u262-b10-win-64\bin>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주)리눅스데이타시스템 / 대표 : 정정모
서울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14길 40 홍선빌딩 2층 / tel : 02-6207-1160
대전지사 :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로174 도원프라자 5층 / tel : 042-331-1161

접속자집계

오늘
1,993
어제
1,534
최대
3,935
전체
758,725
Copyright © www.linuxdat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