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는 무엇인가? > Clouder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loudera

클라우데라는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잠만보
댓글 0건 조회 94회 작성일 24-02-01 09:11

본문

클라우데라는 오픈소스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를 갖고 있고 이를 분석한다고 하지만 제 경험상 빅데이터다운 빅데이터를 보유한 기업이 정말 희박한 것 같습니다.
태국의 Kasikorn Bank의 경우는 35년간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머신러닝을 통해 상품분석과 고객분석을 한다고 합니다.
최근의 트랜드인 AI의 경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방법의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된 결과로 완성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0년 전부터 국내에도 빅데이터가 붐이 일었고 많은 회사가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선언을 하고 구축했지만 반짝했던 것 같고
최근에 AI가 트랜드가 되면서 머신러닝에 필요한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많은 데이터를 보유한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보유한 데이터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중요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

클라우데라는 이러한 트랜드에 시작과 마지막을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가들이 분류하고, 분류한 데이터를 학습시켜서, 최종적으로 기업의 중요한 판단에 대해
Decision Maker로 활용할 수 있는 AI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술적인 관심을 갖는 것도 좋지만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라고 보신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주)리눅스데이타시스템 / 대표 : 정정모
서울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14길 40 홍선빌딩 2층 / tel : 02-6207-1160
대전지사 :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로174 도원프라자 5층 / tel : 042-331-1161

접속자집계

오늘
883
어제
1,872
최대
3,935
전체
808,737
Copyright © www.linuxdata.org All rights reserved.